스포츠는 아마존. 스포츠는 쿠팡.쿠팡이 미국 ‘유통 공룡’ 아마존의 성공 방정식을 국내서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 아마존은 배송 중심의 유료 멤버십인 ‘아마존 프라임’에 번들(Bundle·묶음) 혜택으로 ‘프라임 비디오’를 제공 중이다. 아마존은 일찍이 조 단위 투자를 통해 다수의 스포츠 대형 리그 중계를 프라임 비디오에 덧붙였다. ‘스포츠는
넥슨과 넷마블은 오래전부터 국내 게임업계 트렌드를 주도해 온 대형 게임사들이다. 특히 넥슨은 PC 온라인게임에 강점을 두고 있으며, 넷마블은 모바일게임에 강점을 두고 있는 회사다. 매출 기준 1·2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는 넥슨과 넷마블은 지난해 실적에 있어서는 희비가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넥슨은 지난해 매출 3조9323억원, 영업이익 1조2516억원을 기록했다. 전
코로나19 이후 대형 게임사와 중소형 게임사 간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는 상황이다. 심지어 최근에는 대형 게임사들간 격차도 벌어지기 시작했다. 일부 게임사들은 경영난 및 게임 흥행 실패로 인력 구조조정을 진행하기도 했다.게임업계 양극화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문제는 상황이 점차 나빠지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국내 게임업계는 매출액 기준으로 ‘빅5’인 넥슨
금호타이어가 대한민국 명문 축구구단 전북현대모터스와 손을 잡는다.금호타이어는 ‘전북현대모터스’와 공식 파트너사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파트너십 조인식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 조인식에는 금호타이어 윤장혁 G.마케팅담당 상무와 전북현대모터스 이도현 단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1994년 창단해 올해로 30
네이버의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이 ‘응원 문화’도 바꾼다.네이버는 12일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개막에 맞춰 인공지능(AI) 스카우트 리포트 ‘스카우트 큐(CUE):’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함께 소통하며 응원하는 ‘오픈톡’ ▲다양한 정보가 담긴 ‘지식베이스 검색’ ▲아시안컵 특별 페이지 등도 마련됐다.스카우트
하이브가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메인 행사로 꼽히는 ‘K-팝 슈퍼라이브’ 지원에 나선다.하이브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팝 콘서트 관람 대원 전원에게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해 방탄소년단(BTS) 포토카드 세트 4만3000개를 무상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판매가액 기준으로 약 8억원 상당이다.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지난 1일 전라북도 부안군 새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을 기념해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한국 응원 머플러’에 태극기의 사괘(四卦)가 잘못 새겨져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FIFA는 여자 월드컵 개막에 맞춰 참가국들의 국기가 새겨진 티셔츠, 모자, 머플러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작해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 문제는 23일 현재 FIFA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BJ 콘텐츠와 e스포츠 등으로 유명한 아프리카TV가 스포츠 분야 외연 확장에 나서고 있다. 아프리카TV가 최근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낚시, 당구, 유소년 스포츠 등이다. 야구, 축구, 골프 등과 비교해 해당 종목들은 아직 한정된 방송 플랫폼에만 노출되고 있다. 이에 아프리카TV는 선제적으로 해당 분야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새로운 시청자층을 확보하겠단 포부다.아프리카TV는
세계 최대 e스포츠(온라인 게임) 이벤트인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이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서울시는 ‘롤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이 오는 11월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고 23일 밝혔다.서울시는 롤 월드 챔피언십 유치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서울관광재단,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주최사인 라이엇 게임즈 등과 접촉
교보생명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6년간 동행을 이어가기로 했다.교보생명은 대한축구협회(KFA, Korea Football Association)와 2027년까지 KFA 및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파트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FA-교보생명 공식파트너 계약 조인식'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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